The Korean Society of Grassland and Forage Science

한국초지조사료학회
회원 상호간에 초지·조사료에 관한 연구를 촉진하고 친목을 도모하며 국내외의 새로운 기술을 신속하게 교환하고
보급함으로써 조사료 산업의 발전을 통한 한국의 축산진흥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학회장 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2016년부터 2년간 한국초지조사료학회장을 맡게 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종경입니다.

먼저 그동안 학회 발전과 우리나라 초지와 조사료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초지조사료학회는 1972년 창립 이래 초지 및 조사료 관련분야의 발전을 위한 연구 및 발표를 계속해왔습니다. 하지만 근래 초지 및 조사료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계속되고 있는 반면에 학회의 회원 수는 증가되지 않고 기금모금도 답보상태에 있습니다.

 

최근의 우리나라 조사료 생산은 ‘산지초지축산’과 ‘답리작의 사료생산’을 주축으로 이끌어져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산지초지분야는 전문가가 부족하여 비전문가에 의해 연구가 수행되는가 하면 조사료 생산 및 평가분야에서는 역량 있는 연구자의 배출이 절실히 요청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 학계의 역량을 합쳐서 초지, 조사료 분야의 부흥을 목표로 다시 달려가야 할 때입니다. 이를 위하여 초지 조사료학회가 더 다양한 분야로 학문적 영역을 넓히고, 연구내용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사구시의 연구철학을 가지고 정진해야겠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의 증모, 연구역량의 강화 그리고 기금의 증액을 위한 배전의 노력이 필요한 때라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를 기대하고 또 이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모든 회원여러분의 건강과 모든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사) 한국초지조사료학회장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학박사 이 종 경